Home > 종합뉴스

강동구, 주민과 함께하는‘봄맞이 대청소의 날’운영

등록 일자 :2019-03-26 오후 8:00:00 수정 일자 :2019-03-26 오후 8:16:00



강동구, 주민과 함께하는봄맞이 대청소의 날운영

 

오는 27, 17개 동 전역에서 대대적인 환경 정비 시행
주민의 자발적 청소 참여 유도를 통한 클린 강동 조성에 기여



강동구
(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27일 오전 7시부터 봄맞이 일제 대청소의 날을 맞아 강동구 전역에서 대청소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는 새봄을 맞아 겨우내 쌓인 묵은 때를 씻어내고 미세먼지 줄이기에 동참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평소 유동인구가 많고 불법광고물, 무단투기 쓰레기 등이 많이 발생하는 청소 취약지점인 강동 로데오거리(강동농협 로데오지점~이마트 천호점)에서 해당 구간 지역주민과 환경미화원, 공무원 등 100여 명이 노면 청소, 미세먼지 물청소, 빗물받이 등에 대한 집중 청소를 실시한다.

같은 시간 동 주민센터에서는 통·반장, 직능단체, 점포주,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뒷골목 등 취약지역에 대한 대청소를 진행하며 내 집·내 상점 앞 자율청소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과 무단투기 근절에 대한 주민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먼지흡입차 4, 물청소차 2, 노면청소차 2등 청소장비 11대를 총 동원하여 대로변을 중심으로 물청소와 먼지 청소를 실시하여 미세먼지 줄이기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구는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318일부터 30일까지 봄맞이 대청소 기간으로 지정·운영 중에 있다. 공공청사, 도로 등 공공시설물과 뒷골목 취약지역 및 상점가,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주변에 대한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

3월 봄맞이 대청소를 시작으로 강동구는 매월 네 번째 수요일을 강동 클린데이 지정하여 주민과 함께 일제 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내 주변을 깨끗이 청소하는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의 마음이 모여 청소 문화를 바꾸고 우리 주변의 환경을 바꾼다.”대청소에 참여하는 첫 마음이 올 한해 쭉 이어지기를 바라며 클린 강동을 만들기 위한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노슨수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기도의회영상

    서울시 교육감 시의회 업무보고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