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경기도, 환경서비스업체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북부 75개사 대상

등록 일자 :2019-06-12 오후 6:00:00 수정 일자 :2019-06-12 오후 6:17:00



경기도, 환경서비스업체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북부 75개사 대상

 

,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소재한 환경서비스업체 75곳 맞춤형 컨설팅
환경전문공사업 45, 관리대행업 27, 환경컨설팅업 3
방문 전() 체크리스트 교부해 자체진단 및 관리유도
점검 위주에서 벗어나 찾아가는 스마일 환경지원

 

경기도는 612일부터 75일까지 약 한 달여간 북부지역 10개 시·군에 소재한 환경서비스업체 75개소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맞춤형 컨설팅은 환경서비스 기업이 갖춰야할 사항들을 지도·보완하는데 목적을 뒀으며, 대상 업체는 환경전문공사업 45, 관리대행업 27, 환경컨설팅업 3곳이다.

는 우선 현장방문 전 체크리스트를 교부해 사업자 스스로 준수사항을 진단토록 유도하고, 이후 점검반을 편성해 환경서비스업체가 갖춰야 할 기술능력, 장비의 보유 및 적정관리 여부 등을 확인한다.

특히, 환경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도점검과 더불어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방식을 취할 방침이다.

점검반은 세부적으로 기술인력 적정 확보, 실험실 실험기기 적정보유, 등록증 대여 및 업무실적 적정관리 여부, 기술인력 자격증 불법 대여 여부 등을 집중 확인할 계획이다.

도는 점검에서 발견된 사항 중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고의성이 있는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고발 및 영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조치할 예정이다.

정갑열 경기도 북부환경관리과장은 기존 점검 위주의 방식을 깨고 환경서비스업체가 갖춰야할 부분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도울 계획이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경기도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영옥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가물산업 클러스터 대한민국 물산업 ,미래를 연다

    경기도의회영상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