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中企에 복지를 더하다” ... 대한상의-중기부,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문 열어

등록 일자 :2019-09-16 오후 7:00:00 수정 일자 :2019-09-16 오후 7:23:00



中企에 복지를 더하다” ... 대한상의-중기부,


중소기업 복지플랫폼문 열어

 

16중소기업 복지플랫폼(welfare.korcham.net)선보여 ...

中企 근로자 복지향상 위한 디딤돌 역할
중소기업 누구나 휴양소, 건강검진, 경조사 등 80여만개

복지상품을 최저가+추가혜택이용
대한상의-중기부, 중소기업 복지센터 현판식도 열려 ...

복지플랫폼 운영 공동근로복지기금 조성 지원

 

중소기업 근로자의 행복한 복지를 더한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이하 대한상의)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복지수준 향상을 위해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휴양소, 건강검진, 경조사, 자기계발 등 복지서비스 상품을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시장 최저가 혹은 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는 사이트(welfare.korcham.net).

 

이날 열린 기념행사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박영선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대표하여 박윤택 SK엠앤서비스 대표이사, 최병환 CJCGV 대표이사, 김진국 하나투어 대표이사, 신동훈 교원웰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시장최저가 복지상품을 제공해준 제휴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게 되었다중소기업 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양질의 복지상품을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중소기업 혼자서는 복지격차를 해소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복지플랫폼을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고 앞으로 복지플랫폼을 더욱 확대하여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두 기관은 상의내 중소기업 복지센터 현판식을 열었다. 중소기업 복지센터는 복지플랫폼을 운영하는 것 외에도 중소기업간 공동근로복지기금 조성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복지 개선을 위한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중소기업 누구나 휴양소, 건강검진, 경조사 등 80여만개 복지상품을 최저가+추가혜택이용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중소기업 근로자, 소상공인은 가입비나 이용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내 복지 담당자가 회원가입을 위한 중소기업 확인서를 제출하고 직원 수대로 아이디를 부여 받아 이용하면 된다.

 

이번에 오픈하는 복지플랫폼에서는 1차적으로 휴양·여행, 취미·자기계발, 건강관리, 생활·안정, 상품몰 등 5개 분야별로 19개 기업이 제공하는 80여만개의 복지상품을 구매가능하다. 중소기업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시장 최저가 혹은 추가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대한상의는 이번에 오픈하는 서비스가 정착되는 대로 복지공급업체들의 분야와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이용에 관한 문의는 고객센터(1588-6555, welfare.korcham.net)로 하면 된다.

[ 김영옥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국가물산업 클러스터 대한민국 물산업 ,미래를 연다
    경기도의회영상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