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부/행정뉴스 > 지자체 > 서울시의회

서울특별시의회 김인호 의장,폭염 속 격려 위해 노숙인쉼터 현장방문?

등록 일자 :2021-07-30 오전 1:00:00 수정 일자 :2021-07-30 오전 12:27:00



서울특별시의회 김인호 의장,폭염 속 격려 위해

코로나 예방접종센터·노숙인쉼터 현장방문?


중랑구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및 동대문구 노숙인쉼터 방문하여 현장점검 및 관계자 격려
김인호 의장 “4차 대유행에 폭염까지, 악조건 속에 고생하시는 관계자 분들 감사현장마다 어려움 이겨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 모색할 것


10대 후반기 서울특별시의회 김인호 의장은 729() 오전, 최근 확진자 급증과 폭염으로 고생하는 의료진 및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중랑구 코로나 예방접종센터와 동대문구 노숙인쉼터 현장을 방문했다.
 
먼저
, 김 의장은 중랑구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무더위 속에서도 늘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어려움을 직접 살펴보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예방접종센터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 대기실·검사실 등 주요시설을 잇따라 점검하며 의료진 및 행정인력에 격려를 전달했다. 또한, 폭염 속에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러 방문하신 시민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 김 의장은 연이은 폭염 가운데 취약계층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동대문구 가나안쉼터를 방문했다.

김정재 가나안쉼터 원장으로부터 쉼터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식당 및 상담실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점검을 하였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이행을 당부했다.

노숙인 보호시설인 가나안쉼터는
1998년에 설립되어 노숙인 보호 및 자활, 주거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91명의 노숙인이 쉼터의 지원을 받고 있다.

김인호 의장은
“4차 대유행으로 여전히 고생하고 계신 의료진 분들, 그리고 심각한 폭염 속에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애쓰는 노숙인쉼터 관계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어느 해보다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데 서울시의회 또한 여러 민생현장에 좀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방문에는
, 이영실 보건복지위원장과 조상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함께 했다.

[ 지기남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 아이디어로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다?!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