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부/행정뉴스

이성배 시의원,, 잠실주공5단지 재건축사업 결정고시 환영 !

등록 일자 :2022-06-23 오후 7:00:00 수정 일자 :2022-06-23 오후 7:38:00

 

이성배 시의원,, 잠실주공5단지 재건축사업 결정고시 환영 !


이 의원,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통과 등 사업추진에 힘써,
낙후된 주거환경 획기적으로 개선되길 기대

지역주민들의 지지에 보답할 수 있게 되어 기뻐, 향후 사업의 정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서울시의회 이성배 의원(국민의힘)23일 잠실주공5단지아파트 재건축사업 정비계획결정 고시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고 향후 사업이 정상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동산 가격상승의 우려로 인해 장기간 보류되었던 재건축사업이 드디어 추진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잠실주공5단지는 1978년 준공돼 올해로 45년차를 맞이하였으며 2003년부터 재건축사업을 추진했지만 여러 요인으로 사업이 19년 가까이 지체되고 있었다. 인근 잠실주공 1~4단지는 이미 재건축이 완료되어 엘스, 리센츠, 트리지움, 레이크팰리스로 탈바꿈되었는데 5단지만 사업이 보류되어 주민들의 상대적 박탈감이 큰 상황이었다.

이성배 시의원은 주공5단지 인근 아파트들은 재건축이 이미 완료됐고 맞은편에는 123층의 롯데월드타워가 자리 잡은 지 오래인데, 5단지 아파트에는 녹물이 나오며 외풍이 들이치고 난방도 제대로 안되고 있는 실정이었다.”라며, “외벽 페인트가 떨어지고 철근이 외부로 노출되어 주민들의 안전문제까지 제기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이상 주민들의 고통을 외면할 수 없었다.”라며 그간 주민들의 고충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 의원은 그동안 서울시의회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비롯하여 사업에 필요한 절차가 신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라며, “도시계획위원회에 최대한 신속하게 안건이 상정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항상 서울시 및 자치구와 협의하면서 심의에서 지적된 문제점에 대해 보완책을 고민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등 심의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며 그간의 노력에 대해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잠실5단지아파트 재건축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주민들이 그간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고, 향후 이번 결정이 재건축 정상화의 신호탄으로 작용하여 서울시에 대규모 주택공급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지역주민들의 지지에 보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향후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사업에 주민들의 의견이 적절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잠실5단지 재건축은 잠실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며, 더 나아가 잠실 MICE를 비롯한 지역개발이 이루어지고 잠실 일대가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해제된다면 지역주민들에게 잠실이 완성되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지기남 기자 ]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 아이디어로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다?!
  • 기자수첩
  • 신차정보
  • 신차시승기
  • 리콜정보